Information/Unity3D
#1. 유니티 기초 및 기본 스크립트
밥을좋아합니다
2015. 11. 16. 17:02
*클릭 앤 드래그 방식
*유니티 좌표계 : 왼손좌표계
게임 화면의 왼쪽 하단이 (0,0,0)
X축 좌우
Y축 상하
Z축 거리 -일수록 화면에서 멀다.
*스크립트 기반으로 C#과 JavaScript를 사용한다.
나는 C# 사용. C++이랑 개념이 비슷하지만 사용법이 살짝 다름.
모르는 부분이 생길때 따로 공부할 것.
*스크립트 : void Start(){}
스크립트가 동작하기 시작할 때 한번만 호출
*스크립트 : void Update(){}
씬이 동작하는 동안 반복해서 호출
*스크립트 : Debug.Log("Hello Unity")
디버그 로그
*스크립트 : Input.GetKey(KeyCode.입력키)
키보드 입력
Input.GetKey() : 키가 계속 눌린 상태
Input.GetKeyDown() : 키가 눌린 순간
Input.GetKeyUp() : 키에서 손이 떨어진 순간
Input.anyKeyDown() : 임의의 키가 눌린 순간
*스크립트 : Input.GetMouseButton(숫자)
마우스 입력
0 : 왼쪽버튼
1 : 오른쪽버튼
2 : 휠버튼
Input.GetMouseButton : 마우스 버튼이 계속 눌린 상태
Input.GetMouseButtonDown : 마우스 버튼이 눌린 순간
Input.GetMouseButtonUp : 마우스 버튼에서 손이 떨어진 순간
*스크립트 : Input.mousePosition
마우스 포인터의 위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