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formation/Unity3D

#1. 유니티 기초 및 기본 스크립트

밥을좋아합니다 2015. 11. 16. 17:02

*클릭 앤 드래그 방식


*유니티 좌표계 : 왼손좌표계

게임 화면의 왼쪽 하단이 (0,0,0)

X축 좌우

Y축 상하

Z축 거리 -일수록 화면에서 멀다. 


*스크립트 기반으로  C#과 JavaScript를 사용한다. 

나는 C# 사용. C++이랑 개념이 비슷하지만 사용법이 살짝 다름. 

모르는 부분이 생길때 따로 공부할 것.


*스크립트 : void Start(){}

스크립트가 동작하기 시작할 때 한번만 호출


*스크립트 : void Update(){}

씬이 동작하는 동안 반복해서 호출


*스크립트 : Debug.Log("Hello Unity")

디버그 로그


*스크립트 : Input.GetKey(KeyCode.입력키) 

키보드 입력

Input.GetKey() : 키가 계속 눌린 상태

Input.GetKeyDown() : 키가 눌린 순간

Input.GetKeyUp() : 키에서 손이 떨어진 순간

Input.anyKeyDown() : 임의의 키가 눌린 순간


*스크립트 : Input.GetMouseButton(숫자)

마우스 입력

0 : 왼쪽버튼

1 : 오른쪽버튼

2 : 휠버튼

Input.GetMouseButton : 마우스 버튼이 계속 눌린 상태

Input.GetMouseButtonDown : 마우스 버튼이 눌린 순간

Input.GetMouseButtonUp : 마우스 버튼에서 손이 떨어진 순간


*스크립트 : Input.mousePosition

마우스 포인터의 위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