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formation/Unity3D 2015. 11. 16. 18:08

#3. 기초 스크립트 - 리지드바디 다루기

*리지드바디는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것

*중력, 소재, 질량 등을 적용하여 오브젝트의 물리현상을 구현함


*오브젝트의 Hierchy에서 Component-Physics-Rigdbody 추가

*오브젝트의 Hierchy에서 Component-Physics-Sphere Collider 추가

콜라이더는 다른 물체와 부딪혔는지 판정할 때 이용되는 영역


* Freeze Position, Freeze Rotation 을 이용하면 x,y,z 축을 제한할 수 있다.  


*소재설정

Assets-Create-Physic Material 소재 생성

오브젝트의 콜라이더의 메테리얼을 생성한것으로 변경

인스펙터에서 값을 변경

ex) Bounciness 값을 1로 설정하면 가장 잘튐

    Bounce Combine 을 최대값으로 설정(탄성량 최대)



*스크립트 : 힘과 중력제어


지정한 방향으로 지정한 양의 힘을 가함

this.transform.rigidbody.addForce(Vector3.forward*300*Time.deltaTime)


중력 제로

Physics.gravity = Vector3.zero 

중력방향을 위로

Physics.gravity = Vector3.up

중력방향을 아래로

Physics.gravity = Vector3.down